using
using System; : System 네임스페이스 안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겠다.
using은 C#의 키워드 중 하나이다. - 키워드: C#언어의 규격에 미리 정의되어있는 특별한 단어.
System은 숫자, 텍스트와 같은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클래스와, C#코드가 기본적으로 필요로하는 클래스를 담고 있는 네임스페이스 이다.
namespace
네임스페이스는 성격이나 하는 일이 비슷한 클래스, 구조체, 인터페이스, 델리게이트, 열거형식 등을 하나의 이름 아래 묶는역할 Ex) 폴더
네임스페이스의 선언
namespace 네임스페이스_이름
{
// 클래스
// 구조체
// 인터페이스 ..
}
class
클래스는 C#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서 데이터와 메소드로 이루어진다.
C#언어는 항상 main 메소드부터 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고, main 메소드가 종료되면 프로그램도 종료된다. - 모든프로그램에서 main 메소드는 반드시 하나 존재해야하고 이는 진입점으로서의 역할을 한다.
main 메소드 선언
static void Main (string[] args)
{
}
static 키워드로 수식되는 코드는 프로그램이 처음 구동될 때부터 메모리에 할당된다.
CLR
C#으로 만든 프로그램은 CLR 위에서 실행됨 - JIT(Just In Time)컴파일형식을 취한다 - 파일실행 - CLR이 코드를 읽어들여 OS 가 이해할 수 있는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 후 실행.
장점 : 플랫폼에 최적화 된 코드를 만들 수 있다.
단점: 실행시 이루어지는 컴파일 비용의 부담이 크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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