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


using System; : System 네임스페이스 안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겠다.


using은 C#의 키워드 중 하나이다.  - 키워드: C#언어의 규격에 미리 정의되어있는 특별한 단어.

System은 숫자, 텍스트와 같은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클래스와, C#코드가 기본적으로 필요로하는 클래스를 담고 있는 네임스페이스 이다.


namespace


네임스페이스는 성격이나 하는 일이 비슷한 클래스, 구조체, 인터페이스, 델리게이트, 열거형식 등을 하나의 이름 아래 묶는역할 Ex) 폴더


네임스페이스의 선언


namespace 네임스페이스_이름

{

 // 클래스

 // 구조체

 // 인터페이스 ..

}


class


클래스는 C#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서 데이터와 메소드로 이루어진다.


C#언어는 항상 main 메소드부터 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고, main 메소드가 종료되면 프로그램도 종료된다. - 모든프로그램에서 main 메소드는 반드시 하나 존재해야하고 이는 진입점으로서의 역할을 한다.


main 메소드 선언


static void Main (string[] args)

{


}

static 키워드로 수식되는 코드는 프로그램이 처음 구동될 때부터 메모리에 할당된다.


CLR


C#으로 만든 프로그램은 CLR 위에서 실행됨 - JIT(Just In Time)컴파일형식을 취한다 -  파일실행 - CLR이 코드를 읽어들여 OS 가 이해할 수 있는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 후 실행.  


장점 : 플랫폼에 최적화 된 코드를 만들 수 있다.

단점: 실행시 이루어지는 컴파일 비용의 부담이 크다.




'C#언어 > 뇌자극C#5.0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# : Chapter -6 클래스  (0) 2017.12.08
C# : Chapter -5 메소드  (0) 2017.12.08
C# : Chapter -4 코드 흐름제어 ( 조건문, 반복문,점프문 )  (0) 2017.12.07
C# : Chapter -3 연산자  (0) 2017.12.07
C# : Chapter -2 데이터  (0) 2017.12.06

+ Recent posts